diary

블로그 이사했습니다.

communi21.com의 도메인 등록과 웹호스팅을 맡고 있던 업체가 망했습니다.
지난 10월 31일부로 서비스를 중단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자료 백업 또는 이전하라는 팝업창만 올려 놓고 연락두절입니다.
아직까지 웹호스팅은 끊기지 않아서 예전처럼 접속할 수는 있습니다. 언제 끊기게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이전을 고려해왔던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옮겼습니다.
티스토리가 설치형 블로그툴 태터툴즈를 기반으로 한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이기 때문에 블로그 자료의 백업과 복원은 쉽게 했습니다.
티스토리는 다음과 태터툴즈가 손을 잡고 베타 서비스를 하다가 최근 정식 오픈하였습니다. 계정 용량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독립 도메인 연결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communi21.com 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네이버 블로그와 같이 폐쇄적이거나 종속적인(?) 시스템이 아닌 것이 좋습니다.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 중에서 '웹2.0  정신'과 가장 가깝게 다가간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저나 communi21.com 도메인 등록기관을 이전해야 하는데, 기존 업체와 연락이 되지 않아 이전 신청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기존 업체가 도메인 고유인증코드를 알려줘야 하는데, 전화도 중지시켜놓고 사라져버렸어요.
나름 고충이 있겠지만, 마무리는 깔끔하게 해줘야 하지 않을까요. 등록 이전을 못하면 communi21.com 도메인을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당분간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려면 http://communi21.tistory.com 으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도메인 등록기관 이전 문제가 해결되면 예전처럼 http://www.communi21.com 으로 방문하셔서 제 블로그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